본문 바로가기
패션

프랑스 친환경 패션 브랜드. 스웨터, 운동화, 청바지, 박스

by 달러박스 2023. 4. 14.
반응형

피레네 산맥의 양털 스웨터, 100% 메이드 인 프랑스, 친환경과 국내 제작을 고집하면서도 스타일까지 놓치지 않는 프랑스 친환경 패션 브랜드인  메종 이자르, 르슬립프랑세 실부터 박스까지,1083 친환경청바지와 신발 , 쥘&젤 운동화를 소개합니다.

 

메종 이자르(Maison Izard)

 

추운 겨울, 나를 따뜻하게 지켜줄 도톰한 스웨터를 찾고 있다면 천연 재료를 사용한 메종 이자르의 피레네산 양털 스웨터를 소개합니다. 피레네 산맥 전체에서 생산되는 이 양털은 타른(Tarn)의 ‘살아있는 유산 기업(Entreprise du Patrimoine Vivant)’이 만든 실과 옷감으로 제작됩니다. 스웨터뿐만 아니라 코트, 털모자, 양말까지 다양한 제품을 만드는데, 재활용된 면을 활용하여 따뜻하고 부드러우며 통풍이 잘되고 편안하기까지 합니다. 먼 조상부터 대를 이어온 피레네의 노하우를 응원하자.

Maison Izard (외부 링크)

 

르 슬립 프랑세(Le Slip Français)

 

르 슬립 프랑세는 2011년 남성용 속옷 전문 브랜드로 런칭되었습니다. 시간이 지나면서 여성용 속옷으로 범위를 넓혔고, 현재는 평상복, 액세서리, 수영복 등 훨씬 더 다양한 제품을 선보이고 있습니다. 하지만 ‘실부터 박스까지’ 모든 공정을 프랑스에서 진행한다는 기업 철학은 여전히 굳건하며, 소비자들은 자신의 집으로부터 250km 이내에서 만들어진 제품을 구매할 수 있습니다. 파트너십을 맺은 지역 아틀리에에서 상품을 제작하는 이 브랜드는 프랑스의 노하우를 이어 나가는 데에도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또한, 르 슬립 프랑세는 원자재의 생태발자국을 줄이기 위해 친환경 면소재와 재활용 섬유를 사용합니다. 

Le Slip Français (외부 링크)
La Caserne (외부 링크)

 

1083 

브랜드의 이름이 왜 1083이유는 프랑스의 남부와 북부, 양끝에 위치한 코트 다쥐르 지방의 망통(Menton)과 브르타뉴 지방의 포스포데르(Porspoder) 사이의 거리가 1,083km이기 때문입니다. 드롬(Drôme)의 로망 쉬르 이제르(Romans-sur-Isère)에 둥지를 튼 1083의 설립자 토마 위리에즈(Thomas Huriez)는 ‘소비자로부터 1,083km 내에서 제작된 청바지와 신발 만을 판매한다.’라는 야심찬 목표를 세웠고, 프랑스에서 실&직물 제작, 청바지 제작 및 워싱까지 모든 공정을 완료하여 그 목표를 달성했습니다.

토마 위리에즈는 여기서 그치지 않고 유기농 면과 재활용 소재를 도입했으며, 레이저 기계를 통한 친환경 워싱 공정으로 청바지 워싱에 사용되는 물 소비량을 95%, 에너지 사용량을 75% 줄이는 데에 성공하였습니다. 1083은 남성, 여성, 아동용 청바지 외에도 로망 쉬르 이제르나 도르도뉴(Dordogne)에서 만든 친환경 신발, 스웨터, 티셔츠, 반바지, 자켓 등을 선보이고 있습니다.

1083 (외부 링크)

 

쥘&젠(Jules&Jenn)

유행을 타지 않는 스타일과 지속가능성을 생각하는 쥘&젠은 내구성이 뛰어난 가죽제품을 선보이며 ‘착한 소비’를 장려합니다. 천연 재료로 만드는 가방, 운동화, 액세서리, 벨트 등 모든 제품은 프랑스나 스페인, 포르투갈, 이탈리아의 아틀리에에서 환경에 대한 영향을 최소화하는 방식으로 생산됩니다.

이 브랜드의 대표 상품은 다름 아닌 ‘Made in France’ 남녀공용 운동화입니다. 이 신발은 앙제(Angers)와 낭트 사이, 루아르 강변에 위치한 뱃사공들의 마을 몽장 쉬르 루아르(Montjean-sur-Loire)의 아틀리에에서 한땀한땀 수작업으로 만들어집니다. 그레인 가죽이나 스웨이드 가죽을 사용하기 때문에 발이 편안하고 내구성이 뛰어나며, 원 톤이나 투 톤 모델 중에서 선택할 수 있습니다. 포르투갈에서는 100% 재활용 원자재로 운동화를 제작합니다.

Jules & Jenn (외부 링크)

파리 패션위크 인스타그램 명소. 파리핫플레이스

 

파리 패션위크 인스타그램 명소. 파리핫플레이스

패션을 사랑하는 이들의 필참 이벤트인 파리 패션위크는 파리 곳곳의 명소를 재조명하는 자리이기도합니다. 패션위크 기간 동안 트렌디한 모습을 뽐내는 파리의 핫플레이스들을 소개합니다.

dollarbox.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