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2023년 여행 트랜드는 ‘노 노멀(no-normal)’이다.

by 달러박스 2023. 2. 13.
반응형

2023년 여행 키워드는 기존의 틀에서 벗어난 ‘노 노멀’이다.

 

익스피디아 그룹의 익스피디아 브랜드(Expedia Brands) 대표이사인 존 지젤만은 “호텔스 닷컴을 통해 2023년을 주도할 여행에 대한 자세하고 뚜렷한 윤곽을 볼 수 있다”며 앞으로 뉴노멀(new normal)과는 상반되는 여행 트렌드인 ‘노노멀 (no-normal) ’로 여행객들의 움직임이 활발할 것”이라고 했다.

 

호캉스는 물론 숲캉스, 시골에서 한 달 살기, 해양 치유 등 이색 호텔 등 머무는 공간의 범위가 넓어졌다. 또 재택근무와 디지털 기술력 향상으로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근무하는 디지털 노마드가 증가하면서 ‘워케이션’이라는 개념이 등장했다.

일하면서 즐기는 것이다.

 

3성급 호텔, 가성비가 좋은 여행의 떠오르는 스타(Three-star Superstars)라 할 수 있다.

세계적으로 물가가 상승함에 따라, 2023년에는 여행객들이 어느 때보다 ‘쿨하고 힙한’ 여행 요소들을 충족시키는 동시에 여행 비용을 절약할 수 있는 가성비 여행 경험을 추구할 것으로 전망했다. 호텔스 닷컴이 최근 실시한 설문조사에 따르면, 한국인 여행객 26%가 ‘그 어느 때보다 경제적인 면을 중시한다’고 밝혔으며, 전 세계적으로는 3성급 호텔에 대한 관심이 20% 이상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2023> 여행과 관광 차이 <노멀> < 노 노멀 트랜드>

 

웰니스, 여행의 새로운 물결(New Wave Wellness)이다.

옛 것은 버리고 새로운 웰니스를 추구한다. 호텔스 닷컴이 실시한 최근 설문조사에 따르면, 한국인 여행객의 절반 이상(59%)이 ‘이전에 비해 웰니스 여행에 더 많은 관심이 생겼다’고 응답했으며, 그 중 밀레니얼 세대(25~34세)가 높은 응답률을 보였다. 웰니스 여행에 긍정적인 상위 3가지 이유는 ‘그 어느 때보다 정신 및 육체 건강 관리에 집중하고 있어서’, ‘정신적 및 육체적 건강을 증진할 수 있는 새로운 방식을 찾고 싶어서’ 그리고 ‘팬데믹으로 중단된 웰니스 여행을 보상 받고 싶어서’인 것으로 확인됐다.

 

<워케이션> 최고의 도시 미국 켄자스시티

 

2023년 여행의 새로운 키워드 노 노멀로 가성비 좋고 기존의 여행 틀에서 벗어난 여행에 대한 변화가 커졌다.

 

<해외여행> 식비 아끼는 투 굿 투고(Too Good To Go)앱

 

<해외여행> '맛의 도시' 1위는 이탈리아 '로마'

<해외여행> 여행자 보험 비교 사이트 /토글(Toggle)

<해외여행>크루즈 여행 직구 사이트 <크루즈닷컴>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