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패션

이부진 대표 가방 "‘빠투(PATOU)"

by 달러박스 2023. 11. 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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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부진 대표가 서울 북촌 설화수의 집에서 유 장관과 함께 관광, 뷰티, 패션, K팝 댄스 관계자 등과 만나 관광 전략을 논의하는 간담회에 참석했습니다. 이날 이 사장은 회색 실크 블라우스에 검은색 스커트에 특이한 디자인의 검은색 가방을 착용했습니다. 반원 모양 디자인의 가방은 프랑스 영 꾸뛰르 명품 디자이너 브랜드 ‘빠투’의 크레센트 숄더백입니다. 송아지 가죽으로 제작된 이 제품은 단정하면서도 세련된 느낌을 줍니다. 제품 가격은 199만원으로 가방에 부산엑스포를 기원하는 키링을 달았습니다.

프랑스 영 꾸뛰르 디자이너 브랜드 ‘빠투(PATOU)’를 국내 정식 론칭한 빠투에 대해서 소개하겠습니다.

 

Jean Patou는 1914년에 자신의 이름을 딴 하우스를 설립했습니다. 제1차 세계 대전으로 인해 이 하우스는 예기치 않게 중단되었습니다. 그는 전선에서 돌아와 브랜드를 다시 론칭했습니다. 그의 첫 번째 작품은 발칸 반도와 동부 여행에서 영감을 받았습니다. 젊은 디자이너는 그때까지 여성들에게 부과되었던 제한적인 의복으로부터 여성들을 해방시키고 싶었습니다. 그는 코르셋이 없는 드레스와 짧은 스커트를 판매했으며, 도시에서 착용할 수 있도록 디자인된 스포츠 라인과 그의 이니셜이 새겨진 모노그램을 출시했습니다. 그는 경쟁자인 잔느 랑방(Jeanne Lanvin)과 그의 위대한 라이벌인 가브리엘 샤넬(Gabrielle Chanel) 보다 훨씬 더 비전이 있다는 점에서 두각을 나타냈습니다. 예를 들어, 그는 보이시한 스타일이 유행하던 시기에 테니스 챔피언인 수잔 랭글렌(Suzanne Lenglen)을 자신의 뮤즈로 삼아 뒷면이 낮은 네크라인이 있는 긴 드레스를 디자인했습니다. 그의 눈은 성과를 거두었습니다. 1919년에서 1924년 사이에 집의 수입은 30배 증가했습니다. 루이스 브룩스(Louise Brooks), 조세핀 베이커(Josephine Baker), 미스팅게트(Mistinguett) 등 당시 유명 인사들이 모두 그의 드레스를 입고 등장했습니다.

파리 Saint-Florentin 거리에 있는 그의 가게는 엘리트와 상류층의 관심을 끌었습니다. 1929년 위기는 그가 뉴욕을 개장하던 중 집에 영향을 미쳤습니다. Jean Patou는 자신의 브랜드를 재출시하기 위해 세계에서 가장 비싼 향수인 "Joy"를 만들었습니다. 1936년 뇌졸중으로 그의 죽음으로 모험은 끝났습니다. 그의 죽음의 충격 이후, 그의 여동생인 Madeleine Patou와 그녀의 남편인 Raymond Barbas가 집의 고삐를 이어받았습니다.

창립자가 없으면 Jean Patou 브랜드는 아우라를 잃었습니다. 마크 보앙(Marc Bohan)은 1954년에 예술적인 방향을 맡았습니다. 그의 지휘에 따라 하우스는 칼 라거펠트(Karl Lagerfeld), 미셸 고마(Michel Goma) 등 패션계의 가장 위대한 이름들을 이끌었고, 그의 지휘 하에 장 폴 고티에(Jean Paul Gaultier)가 그곳에서 데뷔했으며, 그 뒤를 이어 안젤로 탈라치(Angelo Tarlazzi)와 크리스티앙 라크로아(Christian Lacroix). Christian Lacroix가 자신의 집을 시작하기 위해 떠난 후 Jean Patou 하우스는 활동을 중단했습니다.

향수는 이름을 살려줄 수 있습니다. "Joy"는 향수 산업의 큰 상업적 성공 중 하나인 참고 향수로 남아 있습니다. Procter & Gamble 그룹은 영국 그룹 Designer Parfums가 인수하기 전인 2001년부터 2011년까지 이 제품을 판매했습니다.

Jean Patou는 2018년 LVMH 그룹에 인수되었습니다. LVMH 그룹은 Designer Parfums와 의류 부문 인수를 위한 전략적 계약을 체결했습니다. 시드니 톨레다노(Sidney Toledano)는 기욤 헨리(Guillaume Henry)를 예술 감독으로 임명하고 그에게 여성 기성복 라인을 다시 런칭하는 임무를 맡겼습니다.

유럽에서 가장 우아한 남자, 장 파투!

1887년 파리에서 피카르디(Picardy)에 기반을 둔 태너 가문에서 태어난 Jean-Alexandre Patou(Jean Patou로 이름 변경)는 패션에 눈을 돌리기 전에 처음으로 군대에 입대했습니다. 그의 아버지는 고급 가죽 제품을 만드는 샤무아 무두질업자였고, 그의 어머니는 주부였습니다. 그는 모피 교육을 받은 후 23세에 첫 번째 패션 하우스를 설립한 후 1914년 파리에서 자신의 브랜드를 만들었습니다. 1차 세계 대전으로 인해 그는 자신의 브랜드를 보류하게 되었습니다. 그는 동부와 발칸반도의 아름다움을 발견한 전선에서 돌아온 후, 부모님, 여동생 매들린, 남편과 함께 가업으로 집을 다시 열었습니다.

광란의 20년대 멋쟁이이자 흠잡을 데 없는 취향을 지닌 계몽적인 심미주의자인 그는 손끝에 영원한 담배를 물고 유럽과 미국 전역을 여행했습니다. 미국 언론은 그를 "유럽에서 가장 우아한 남자"라고 묘사합니다. 사교계 명사인 Jean Patou는 Maxim's에서 파티와 식사를 즐겨했습니다. 그는 때때로 이른 아침까지 계속되는 저녁 런웨이 쇼를 직접 조직했습니다. 빠른 속도와 스릴에 푹 빠진 Jean Patou는 경주용 자동차를 운전하고, 카지노에서 도박을 하고, 넓은 바다에서 쾌속정을 항해했습니다. 움직이는 사람인 Patou는 항상 앞으로 나아갔습니다.

1920년대 여성들은 옷장의 틀을 깨고 있었고, 장 파투(Jean Patou)가 그들 곁에 있었습니다. 그는 의류를 경험하는 완전히 새로운 방법과 여가 및 휴식에 대한 아이디어를 제안했습니다. 간단히 말해 자유.... Jean Patou는 Louise Brooks 및 유럽 귀족들과 로맨스를 공유했지만 누구와도 결혼한 적이 없습니다.

큰 성공을 거둔 1925년에 그는 몬테카를로에 상점을 열었고, 카지노로 자주 방문했습니다. 꼭 봐야 할 해변 휴양지인 도빌, 칸, 비아리츠에서 그는 자신의 이니셜인 "JP"가 표시된 맞춤 제작 목욕 가운과 수영복을 판매했습니다. Jean Patou는 프랑스 스타일에 지속적인 흔적을 남긴 프랑스의 상징적인 "je ne sais quoi" 운동의 출현에 참여했습니다.

장 파투(Jean Patou)는 1936년 48세의 나이로 조르주 5세(Georges V)의 아파트에서 세상을 떠났고, 그의 삶만큼이나 빠른 속도로 세상에 불꽃을 일으켰습니다.

 

개척자 장 파투!

Jean Patou는 여성의 모습을 해방시켜 패션에 혁명을 일으켰습니다. 디자이너는 코르셋 없이 입을 수 있는 드레스를 디자인했으며 시대를 훨씬 앞서 스포츠웨어를 발명하여 테니스 챔피언인 수잔 랭글렌(Suzanne Lenglen)을 그의 첫 뮤즈로 삼았습니다.

1920년대에 그는 밑단을 짧게 하고 도시에서 입을 수 있는 주름 스커트를 판매했으며 기하학적 패턴이 있는 저지 세트를 디자인했습니다. 선구적인 패션 디자이너 Jean Patou는 모노그램을 발명하여 저지 수영복에 자신의 이니셜을 넣고 하우스의 "JP"를 표시했습니다.

일화는 개척자 Patou의 정신에 대해 많은 것을 말해 줍니다. 콩코드에서 아주 가까운 거리 Saint-Florentin에 있는 그의 상점 중앙에 그는 자신이 직접 만든 칵테일과 향수를 제공하는 "향수 바"를 만들었습니다. 고객과 그 배우자에게 탁월한 경험을 선사합니다.

Jean Patou는 또한 패션과 디자인 사이에 있는 비정형 액세서리를 판매하는 "Le Coin des riens"(The Nook for Little Nothings)를 오픈했습니다. 1927년, 검게 그을린 피부는 새로운 시크함이었고 Jean Patou는 이전에는 볼 수 없었던 최초의 자외선 차단제인 칼데아 오일을 고안했습니다.

심미주의자이자 문학을 사랑하는 디자이너는 자신의 옷에 이름을 붙였습니다(코트에는 "Il viendra"(그가 올 것이다), "Pour lui"(그를 위해), 이브닝드레스에는 "Belle ténébreuse"(신비한 아름다움), "Vierge folle")이라는 이름을 붙였습니다. - Wild Girl -, "Candide") 병을 디자인한 Baccarat 및 Van Cleef와 협력하여 특히 남녀공용 향수를 만들었습니다. 불행하게도 1929년의 위기는 집에도 닥쳤습니다.

그는 대서양 양쪽에서 성공을 거두면서 뉴욕에 부티크를 열었습니다. 그는 1930년에 "세계에서 가장 비싼 향수"인 "Joy"를 만들어 고객에게 "몇 방울의 기쁨"을 제공함으로써 브랜드를 살리려고 노력했습니다. 그 엄청난 가격(30ml는 천 유로에 해당)은 향기와 그 배후에 있는 사람인 Jean Patou에 대한 전설을 만들었습니다.

 

Patou와 디자이너들이 메종을 인수합니다!

1936년 장 파투(Jean Patou)가 사망한 이후 패션계의 유명 인사 중 일부가 브랜드의 창의적인 횃불을 들고 있었습니다.

1926년에 태어난 마크 보앙(Marc Bohan)은 18세에 장 파투(Jean Patou)와 함께 데뷔했습니다. 그는 예술 감독으로서의 자신을 더 잘 찾기 위해 꾸뛰르 하우스를 떠났습니다. 그는 1954년부터 1957년까지 전설을 이어갔습니다. 그는 이후 30년 동안 Dior 하우스의 창작 책임자로 일했습니다.

칼 라거펠트는 1958년 수석 디자이너로 패션 하우스에 합류하여 창업자에게 경의를 표하는 의미로 1930년대에서 영감을 받아 기억에 남는 긴 드레스를 제작했습니다. 그는 1963년 Jean Patou를 떠나 기성복 하우스에 전념하기 위해 협력했습니다. 미셸 고마(Michel Goma)는 1963년부터 1974년까지 패션 하우스의 수장으로 남아 있었습니다. 그는 양재 작업과 병행하여 기성복을 개발했습니다.

Jean Paul Gaultier는 Michel Goma가 그곳에서 근무하는 동안 Jean Patou와 함께 경력을 시작했습니다. 그는 1972년 20세의 나이로 스튜디오에 입사하여 그곳에서 견습 과정을 마쳤습니다. 그는 1974년 집을 떠나 피에르 가르뎅(Pierre Cardin)에서 일했습니다.

Angelo Tarlazzi는 1974년 Michel Goma의 뒤를 이어 Jean Patou의 경영권을 물려받았습니다. 그는 집 안에서 그의 시그니처가 된 매듭이 있는 실크 스카프로 만든 "손수건" 드레스를 만들었습니다. 그는 자신의 브랜드를 시작하기 위해 1977년에 회사를 떠났습니다.

1980년대 Jean Patou와 함께하는 동안 Christian Lacroix는 브랜드에 새로운 생명을 불어넣었습니다. Lacroix는 모든 크로스오버, 예상치 못한 색상 조합, 화려한 디테일(손으로 칠한 유명한 타페타 투알 드 주이 칵테일 드레스 등), 그리고 그의 전성기 시절 Jean Patou가 사랑했던 사람들을 연상시키는 동양적 영감을 감히 시도했습니다. 그는 1987년 패션 하우스가 활동을 중단하고 Lacroix가 LVMH 그룹 내에 자신의 이름을 딴 하우스를 설립하기 전, 그의 작업으로 1986년 권위 있는 Dé d'Or de la Couture 상을 받았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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