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패션

<샤넬> 샤넬 2024 봄-여름 컬렉션. 버지니 비아르( Virginie Viard )

by 달러박스 2023. 10. 4.
반응형

샤넬의 2024 봄-여름 컬렉션은 버지니 비아르의 룩으로 버지니 비아르( Virginie Viard )가 디자인한 실루엣이다.

버지니 비아르( Virginie Viard )는 샤넬의 3대 수석 디자이너이자 프랑스의 패션 디자이너이다.  칼 라거펠트의 끌로에 컬렉션 중 보헤미안 스타일을 만들었고, 1990년대 후반에 칼 라거펠트가 네오프렌에 꽂혔을 때 '끔찍하다'며 트위드를 제안했다. 현재 샤넬의 트위드 디자인과 젊은 브랜드 이미지를 만든 사람이다. 

 

프랑스 리옹에서 태어났고 부모는 모두 의사였다. 하지만  어린 버지니 비아르는 패션을 좋아했다. 그녀는 어머니로부터 바느질을 배워 20살에 친구와 너바나(Nirvana)라는 레이블을 만들고, 할아버지가 운영하는 텍스타일 공장에서 생산되는 패브릭으로 옷을 만들었다.

 

젊은 시절의 가브리엘 샤넬처럼,  버지니 비아르는 저지 작업을 더 좋아했다. 특별한 재단이 필요 없기도 했지만, "몸이 옷의 형태를 만들어준다"는 버지니 비아르의 생각 때문이었다. 디종의 패션 스쿨에서 패턴과 재단 기술을 연마했고 옷과 주얼리 상점에서 주말마다 아르바이트를 했다. 하지만 아무것도 팔지는 못했다고 회상했다. 그녀의 내향적인 성향으로 고객을 만나기보다는 쇼윈도를 꾸몄다. 그러던 중 버지르 비아르는 리옹에서 사귄  룸메이트를 통해 자클린 드 리브스(Jacqueline de Ribes)의 인턴이 되었다. 파리 사교계 명사였던 자클린 드 리브스가 자신의 브랜드를 만들기로 결정했다.  그 당시 그녀의 집에서 작업했던 버지르 비아르는 홀로 직원 세 명의 어시스턴트를 도맡아야 했다.  전 직원이 버지르 비아르를 포함해서 네 명뿐이었다. 

 

얼마 후 그녀는 코스튬 디자이너 도미니크 보그(Dominique Borg)의 어시스턴트로 옮겨갔다. 브뤼노 뉘탕(Bruno Nuytten)의 까미유 끌로델과 클로드 를르슈(Claude Lelouch)의 레 미제라블 같은 영화를 통해 그녀의 작품에 찬사가 쏟아졌고, 그녀는 자신의 진정한 소질을 발견하게 되었다.

버지르 비아르의 작업은 이후에도 계속되었다. 줄리 델피가 출연한 크쥐시토프 키에슬로프스키의 세 가지 색: 블루와 세 가지 색: 화이트 의상을 1993, 1994년 연달아 담당했다.

 

칼 라거펠트가 생전에 그녀를 두고 “내 오른팔… 그리고 내 왼팔…”이라 표현한 것은 너무나 유명하다. 30년 이상 샤넬에서 라거펠트와 함께 일한 사람은 버지르 비아르였으며, 결국 샤넬 입사 후 얼마 되지 않아 패션 스튜디오 디렉터로서 매년 8개의 컬렉션을 감독하는 책임을 맡았다.

샤넬 2023/24 가을 -겨울 레디 투 웨어

샤넬. 2023년 2024년 가을,겨울 컬렉션

 

샤넬. 2023년 2024년 가을,겨울 컬렉션

샤넬 2023 /24 가을-겨울 레디-투-웨어쇼는 3월 7일 화요일에 공개했다. 한국을 대표하는 샤넬 애버서더 제니와 박서준이 참석해 현장을 빛냈다. 정교하고 섬세한 블랙, 화이트, 여러 가지 톤의 컬

dollarbox.tistory.com

"까멜리아는 샤넬의 영원한 코드다." 버지니 비아르가 선보인 샤넬의 2023/24 가을-겨울 레디 투 웨어 컬렉션은 까멜리아를 향한 헌사다. 거대한 까멜리아 구조물을 배경으로 펼쳐진 패션쇼에서는 눈길이 닿는 곳곳에서 까멜리아를 발견할 수 있었다. 클래식한 블랙 트위드 슈트부터 재킷의 버튼과 팬츠의 포켓 위, 슈즈의 발등 장식과 주얼리에 이르기까지. 각기 다른 크기와 소재, 컬러로 피워낸 까멜리아에는 여성의 우아함을 향한 샤넬의 정신이 오롯이 담겨 있다.라고 <  ELLE>

에펠탑이 보이는 파리 센 강에서 핑크색 자갈이 깔린 길을 거닐며 샤넬 오뜨 꾸뛰르 프레젠테이션이 펼쳐졌다. 샤넬의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버지니 비아르는 ‘말로 형용할 수 없는 매력(je ne sais quoi)’을 지닌 프랑스 소녀에게서 영감을 받아 이번 컬렉션을 구상했다. ‘그녀가 입는 것, 그녀가 읽고 생각하는 것, 삶에 대한 그녀의 태도’를 테마로 어떤 드라마틱한 설정이나 기교를 생략하고 가장 프랑스적인 스타일을 선보였다.

버지니 비아르는 ‘야외에서 하는 것이기 때문에 단순하면서도 우아한 느낌을 주고 싶었다’며 총 48벌의 컬렉션 중 드레스의 비중은 다소 덜어냈다. 대신 과일과 꽃문양을 시퀸, 크리스털, 깃털, 레이스, 자수 등으로 정교하게 장식한 경쾌한 블라우스와 원피스 등이 시선을 사로잡았다. 오뜨 꾸뛰르라는 무게감을 덜어내고 클래식과 보헤미안 사이를 오간 버지니 비아르의 쿨한 선택이 돋보였다. W 샤넬과 버지니 비아르가 파리지엔에게 바친 이번 컬렉션의 클로징 모델은? 파리가 아니라 한국에서 나고 자란 모델 신현지 였다. <Vogue>


샤넬 2024 봄-여름 컬렉션

 

2024 샤넬 봄-여름

 

2024 샤넬 봄-여름
2024 샤넬 봄-여름

 

2024 샤넬 봄-여름

 

2024 샤넬 봄-여름
2024 샤넬 봄-여름
2024 샤넬 봄-여름
2024 샤넬 봄-여름

한층 여성스럽고 젊은 룩의 샤넬 버지르 비아르룩으로 2024년 새롭고 당당한 봄과 여름을 축제로 맞이하세요!

코코 샤넬의 트위드재킷 코디. 리틀 블랙 드레스

 

코코 샤넬의 트위드재킷 코디. 리틀 블랙 드레스

리틀 블랙드레스(BLACK DRESS) 드레스 룸에 하나정도 아니면 그이상 가지고 있는 여성들의 잇 아이템 ‘블랙 드레스’의 시작은 코코샤넬의 ‘더 리틀 블랙 드레스’로부터 왔다고 한다.

dollarbox.tistory.com

샤넬 앰버서더 티모시 샬라메

 

샤넬 앰버서더 티모시 샬라메

티모시 샬로메 이름을 영어식으로 발음하면 ‘티모시(TImothy)’가 아닌 프랑스어 ‘티모테(Timothée)’이다. 구글링을 하면 ‘샬라메 이름 제대로 발음하는 법’ 유튜브 동영상이 있다. 어머니는

dollarbox.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