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조향사가 추천하는 향수 뿌리는 적합한 부위는

by 달러박스 2024. 3. 12.
반응형

많은 사람이 향수를 사용할 때 손목이나 귀 뒤에 뿌리거나 문지르죠? 하지만 사람들에게 가장 익숙한 이 습관이 오히려 향수 본연의 향을 해칠 수 있다고 합니다. 그렇다면 향수는 대체 어디에 뿌려야 할까요?

조향사가 추천하는 향수뿌리는 적합한 부위는?

대부분 사람들이 향수를 뿌릴 때 사람들이 가장 많이 애용하는 부위는 손목입니다. 하지만 향수를 뿌리기 좋은 부위는 아닙니다. 조향사의 말에 의하면 '일상생활에서 다른 사람이나 물체와 가장 많이 접촉하는 부위는 손인데, 손목에 향수를 뿌리면 자연스럽게 향수가 외부 물질에 닿아 오염될 수 있다'라고 합니다. 이 과정에서 원래의 냄새가 옅어지거나 변질되고, 향의 지속시간 또한 줄어들 수 있습니다. 평소 사람들이 손목에 향수를 뿌리는 이유는 손목에는 맥박이 뛰고 다른 부위보다 체온이 높아 향이 더 잘 퍼지고 오래간다고 생각하기 때문인데, 손목의 맥박·체온과 향수 간의 유의미한 상관관계는 밝혀진 게 없습니다. 또한 향수를 뿌린 두 손목을 비벼 열을 내는 사람이 있는데, 열이 발생하면 향이 증발하고 변질될 수 있습니다. 

 

향수를 귀 뒤에 뿌리거나 묻히는 것도 권장하지 않습니다. 귀 뒤에는 피지 분비샘이 많이 분포해 있는데, 분비샘에서 나온 노폐물이 악취를 유발해 평소에도 냄새가 많이 납니다. 이때 귀 뒤에 향수를 뿌리면 악취가 사라지기보단 향수와 악취가 섞여, 향수 본연의 향을 해치고 오염시킬 가능성이 큽니다.

 

향수를 뿌릴 때는 외부 물체와의 접촉이 적은 부위에 뿌리는 것이 좋습니다.  다른 사람과 접촉이 드문 옷자락이나 팔 안쪽에 향수를 뿌리는 것을 추천합니다. 향수의 향은 보통 아래에서 위로 올라오는 성질이 있습니다. 발목이나 바지 등 하반신 쪽에 향수를 사용하면 은은한 냄새를 오랫동안 즐길 수 있습니다.

 

향수를 옷에 뿌리는 행동도 피해야 합니다. 특히 실크나 가죽 소재에 뿌리면 옷감이 손상될 수 있고 지워지지 않는 물방울 자국이 남을 수 있습니다. 

 

머리를 반쯤 말린 상태에서 향수를 뿌리면 향이 더 오래 지속됩니다. 머리카락에 직접 뿌리는 대신 빗에 향수를 뿌린 뒤 머리를 빗어주면 좋습니다. 샤넬에서는 헤어전용 향수(헤어미스트)도 출시되어있습니다.

 

다만, 크게 민감하지 않다면 어느 부위에나 자유롭게 향수를 뿌려도 큰 상관은 없습니다. 향수를 어디에, 얼마나 사용하는지는 전적으로 본인의 취향에 달려있습니다. 자신이 좋아하거나 스타일에 잘 맞는 향수를 선택하고 뿌리는 것이 더 중요하다고 생각됩니다.

샤넬 앰버서더 티모시 샬라메

 

샤넬 앰버서더 티모시 샬라메

티모시 샬로메 이름을 영어식으로 발음하면 ‘티모시(TImothy)’가 아닌 프랑스어 ‘티모테(Timothée)’이다. 구글링을 하면 ‘샬라메 이름 제대로 발음하는 법’ 유튜브 동영상이 있다. 어머니는

dollarbox.tistory.com

'향수' 화이트 플로럴 향수

 

'향수' 화이트 플로럴 향수

향수를 분류할 때 ‘화이트플로럴’ 또는 화이트 플로럴 노트라고 하지요? 화이트 플로럴은 흰 꽃의 향기를 말합니다. 하지만 흰 꽃향기라고 모두 이 노트가 되는 것은 아닙니다. 구체적으로 말

dollarbox.tistory.com

향(香)의 역사/ 향 십덕(香十徳)

 

향(香)의 역사/ 향 십덕(香十徳)

우리나라의 향(香)의 역사는 이미 고조선으로 거슬러 올라갑니다. 단군 신화에서 사용하고 있는 여러 용어들은 이미 제례를 통해 향이 일반적으로 사용되었을 것이라는 사실을 짐작케 합니다.

dollarbox.tistory.com

반응형

댓글